명품가방이나 지갑 누구나 하나쯤은 갖고싶어하죠~
벌써들 갖고 있으신가요?ㅎㅎ
별별랭킹의 첫 포스트는 세계 명품브랜드 순위입니다! 

이 순위는 2008년 포브스 잡지 선정 명품 브랜드 순위입니다.
(World's Most Powerful Luxury Brands)럭셔리한 브랜드들의 장이다. 




10위 펜디 (Fendi) : 브랜드 가치:  4.7조원
(프랑스)



피혁제품을 다루고 있던 아드레 카사그란디(adele casagrande)는 1918년
로마중심가의 Via del Plebiscito에 작은 가죽과 모피 가게를 설립한 것이
펜디(Fendi) 브랜드의 시작이라고 하네요.

독립적으로 시작했지만 경영악화로 세계 최대의 명품 그룹인
 Louis Vuitton Moët Hennessy (LVMH)에 합병되었습니다.



9위 모에 샹동 (Moët & Chandon) : 브랜드 가치:  5.0조원
(프랑스)



샴페인으로 유명한 우리나라에서도 인기가 많은 샴페인 브랜드입니다.
1962년에 샴페인 회사로서는 처음으로 프랑스 주식회사에 상장되었고,
 1987년에 루이뷔통(Louis Vuitton)과 합병하여
역시 LVMH가 보유한 브랜드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8위 아르마니 (Armani) : 브랜드 가치:  5.1조원
(이탈리아)

이탈리아의 의류, 향수, 액세서리, 안경, 신발, 가구, 화장품, 시계 등의 제조 회사이자 브랜드.
 1975년 조르지오 아르마니(Giorgio Armani)가 세르지오 갈레오티(Sergio Galeotti)와 함께
설립했으며 본사는 이탈리아 밀라노에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정장 브랜드로 유명한데, 최근에는 삼성과 함께 휴대폰, TV 쪽으로도 사업을
확대하고 있으며, 심지어는 호텔, 스파, 레스토랑까지 손을 뻗쳤다고 합니다.



7위 헤네시 (Hennessy) : 브랜드 가치:  5.4조원
(프랑스)


역시 LVMH 산하의 브랜드로써 꼬냑으로 유명한 브랜드입니다. 
오늘날의 헤네시 사는 세계 시장의 약 40% 이상의 꼬냑 공급을 할 정도로
점유율이 높고 브랜디 외에도 동 페리뇽(Dom Përignon)을 필두로 하는 유명한 샴페인 회사인 
모에 에 샹동(Moët et Chandon)과 합병하여 모에 헤네시(Moët-Hennessy) 그룹을 형성하였다 합니다
역시나 LVMH가 보유한 브랜드 중 하나네요.(엄청나군요...;;;)
국내에서는 꼬냑이 별로 안팔리는 분위기이지만, 중국부호들이
가장 선호하는 술 브랜드가 헤네시라고 하네요



6위 롤렉스 (Rolex) : 브랜드 가치:  6.3조원
(스위스)


명품 시계의 대명사로 세계에서 위조품이 가장 많은 브랜드 중 하나라고 합니다. 
‘오직 기술로만 승부한다’는 창업자 한스 윌스도프의 경영 철학처럼,
롤렉스의 전통은 ‘완벽의 추구’라는 장인정신에 의해 이어져 내려왔으며,
롤렉스는 최고 품질의 시계를 만들어내는 것을 추구해왔습니다.

위의 사진은 롤렉스시계 입니다. 2억원을 호가한다고 하네요
보는걸로 만족하세요~ ^^;;



5위 샤넬 (Chanel) : 브랜드 가치:  8.7조원
(프랑스)


샤넬은 다양한 연령대의 여성들로부터 사랑받는 브랜드입니다. 
그 이유는 기본적으로 여성을 주 타겟으로 하고 있으며
샤넬은 시대를 앞서가는 대담성과 정확한 판단력으로
현대적 의복의 창조와 여성의 개성을 강조했기 때문입니다.
아 샤넬백+_+



4위 까르띠에 (Cartier) : 브랜드 가치:  9.3조원
(프랑스)

유럽의 품위와 럭셔리한 감각을 느낄 수 있는 보석브랜드로 유명합니다.
오늘 기사를 보니 버락 오바마의 미국 대통령의 부인 미셸이
공식석상에서 착용했던 의류, 신발 등이 화제가 되어 관련제품의 매출이 증가하고 있답니다.
특히 시계의 판매가 60~70%나 급증했다고 하네요



3위 구찌 (Gucci) : 브랜드 가치:  9.3조원
(이탈리아)

구찌오 구찌(Guccio Gucci)에 의해 1921년 설립되었습니다.
품질 보증을 하기 위해서 디자이너 이름을 넣어서 판매한 것이 브랜드 상품의 원조입니다.
'GG마크'는 구찌오 구찌(guccio gucci)의 이니셜을 배열한 'GUCCI'의 심볼마크로써
1940년대부터 사용된이 로고를 기하학적으로 짜넣은 캔버스를 사용한 제품이
'GUCCI'의 대표상품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2위 에르메스 (Hermès)
: 브랜드 가치:
  9.6조원
(프랑스)


1837년 티에리 에르메스(Thiery Hermès)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원래 승마용 액세서리를 전문으로 하여 유럽귀족에게 납품하기 위한 마구()작업장으로 출발하였으며,
20세기 초반부터 스카프, 시계, 향수 등 토털 패션 브랜드로로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아직까지도 전통적인 기술을 도입하여 새로운 제품들을 수공으로 제작하기 때문에
높은 완성도를 자랑하며 비싼가격으로 유명합니다.


1위 루이비통 (Louis Vuitton) : 브랜드 가치:  25.7조원
(프랑스)

1위는 LVMH의 대표 브랜드인 루이비통이네요.
거리에 나가면 하루에 한번이상은 반드시 보는 브랜드죠
스피디(Speedy) 백은 우리나라에서 국민가방이라고 불릴 정도입니다. 

1837년에 루이 뷔통(Louis Vuitton)은 16세의 나이에 트렁크 회사 견습공으로 일하기 시작했습니다.
1854년에 그는 회사를 설립하고 파리에 최초의 매장을 열어 직접 제조한 여행용 가방을 판매한것이
시작이라고 합니다. 무려 150년, 5대에 걸쳐 사랑받고 있는 브랜인데요
이러한 배경에는 실용적이고 예술적인 제품과 더불어
루이비통의 마케팅전략이 한몫했다고 생각됩니다. 

루이비통의 광고에는 지젤번천, 우마서먼, 나오미 캠벨, 제니퍼 로페즈, 케이트 모스와 같은
세계 톱스타들이
등장하는데, 이러한 매혹적인 여성들은 세계의 여성들에게
루이비통을 사고 싶은 욕구를 충분히 자극시키고 있습니다.

또한 파리에 본사를 두고 있는 루이비통 사옥은 그 자체가 건축 입니다.
루이비통컵 요트대회, 루이비통 클래식 자동차경주, 스타마케팅 등은
루이비통만의 차별화된 커뮤니케이션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안정환, 이미연, 이영애 등의 스타들과 함께 루이비통이 등장하여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루이비통 사옥>

(거인이 나타나서 백 들고갈것 같은^^;)

<루이비통 아시아 홍보대사 이영애>


품분야에서 루이비통의 강세는 당분간 지속될 전망이며,
이들의 강력한 마케팅과 인수합병 등으로 인하여 럭셔리계의 최고봉이 되고 있다.
브랜드 고급화와 고가판매정책, 수량한정판매등으로 루이비통만의 가치를 올리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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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엔 더 재밌는 랭킹으로 찾아오겠습니다~~~~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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